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막힘 뚫는법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5. 11. 11.

코가 막히면 집중력이 떨어질 뿐 아니라, 코막힘이 심해지면 두통까지 생길 수 있는데요. 요즘 감기환자가 많아지면서 콧물과 코가 막혀 괴로운분들 계실텐데요. 지금 저희집 아이도 감기에 걸려서 코막힐때 뚫는방법을 공유해볼게요.

 



코막힘 뚫는법

 

-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세요.

가정에 코가 막혀 답답하다는 가족분이 계시다면 따뜻한 물에 족욕을 시켜보세요.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함으로써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코막힘이 크게 개선되면서 코점막의 붓기 또한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 식염수도 좋아요.

예전에 약국에 가서 코가 막힌다고 얘기했더니 식염수를 권해 주셨는데요. 식염수를 막힌코에 한두방울만 떨어뜨리면 막혔던 코가 쉽게 뚫리고, 부작용 또한 없다고 합니다. 다만, 아이들은 코에 뭔가를 넣는걸 별로 안좋아 한다는.. ㅠㅠ 식염수로 코막힘 뚫는법은 과거 방송에서도 언급이 되었답니다.

 




- 구운소금을 이용하세요.

코속에 세균이 많다거나 염증이 생기면 콧물이 많아지면서 코가 막힐 수 있는데요. 구운소금을 따뜻한 물에 녹여서 코안을 세척하면 세균을 제거하는 살균효과로 인해 코막힘이 크게 개선된다고 합니다. 구운소금이 없다면 천일염을 사용하셔도 같은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무를 사용해보세요.

무를 이용한 막힌 코막힘 뚫는법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것 같은데요. 방법은 간답합니다. 즙을 낸 무를 면봉에 묻혀 코안을 바르면 되는데요. 살균효과가 있는 무가 코안의 세균이나 염증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무를 사용할때는 너무 매운것보다는 적당한걸 사용하세요~~ 너무 매운 무는 코에 고통이 따를 수 있답니다. ^^;;

 

 

- 코 마사지를 해주세요.

코 마사지는 코가 막혔을때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일것 같은데요. 특히 코 마사지를 할땐 손가락이 따뜻하면 더 좋다고 하는데요. 양손을 비벼서 따뜻해진 손가락으로 양쪽 콧망울 바깥쪽 움푹 들어간곳을 엄지와 검지로 1분 정도 꾹꾹 누르면 막힌코가 뚤리면서 콧물 또한 멈춘다고 합니다.

 

 

간단히 해볼 수 있는 코막힘 뚫는법에 대한 5가지 정보들을 모아봤는데요. 다만, 이 방법들은 일시적으로 막힌 코를 뚫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더이상 코가 막히는 일이 없다면 다행이지만, 계속적으로 코가 막힌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시원하게 숨쉬면서 살자구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