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인대늘어났을때증상 및 치료 방법 모음

by ٩(๑•̀o•́๑)وو 2015. 12. 28.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유독 정형외과에는 환자들이 붐비는데요. 이것은 눈이 오면 넘어지는 일도 많지만 날씨가 추워져 몸이 긴장되고 경직된 상태에서 조금만 무리하면 근육손상이 오기 때문에 겨울은 인대늘어났을때증상을 더 많이 느껴 병원을 찾는 것도 그 이유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이가 줄넘기 대회를 앞두고 열심히 연습하다가 발을 잘못 디뎠는지 발이 계속 아프다고 하는데 병원을 가자고만 하면 괜찮다고 하네요. ㅠㅠ 그래서 심한 것 같지 않아 집에서 임시적으로 해줄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싶어 인대늘어났을때 치료방법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인대란?

인대란 우리 몸에서 뼈와 뼈 사이를 연결하는 강한 섬유성 결합 조직으로써 주로 관절이 안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인대 늘어났을때 증상>

1.멍이 들거나 부어 오른다.

2.아픈 부위에 닿기만해도 심한 통증이 있다.

3.제대로 앉지도 못하고 서지도 못할정도의 통증이 동반됩니다.



<인대 늘어났을때 치료방법>

제일 먼저 어느 부위의 인대가 늘어났는지를 잘 파악하고 그에 따른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 다친 부위가 부어오르면 냉찜질을 해서 붓기를 가라앉혀야 합니다.

냉찜질은 붓기를 가라앉힘과 동시에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경과하여 열이 가라앉으면 온찜질로 바꿔 주셔야 하는데요. 이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함입니다.



- 붕대 등을 이용해 고정시켜주셔서 다친 부위를 사용을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상된 인대부위를 지속적으로 쓰게 되면 회복되는데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뿐 아니라 더 많은 통증이 동반되므로 되도록이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병원진료를 통해 빠른 회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인대늘어났을때는 자연적으로 일주일 정도 조심하면 통증이 사라지지만 그렇치 않을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 통증을 줄여주는 약 처방을 받아 약을 먹고 한의원에서 침을 맞거나 물리치료 등의 방법을 통해 통증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다친 곳은 습관적으로 또 다치기 마련입니다. 한번 늘어난 인대는 잘 늘어난다고 하니 초기에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같은 날씨에는 몸이 많이 경직되어 있습니다. 야외활동을 할때는 먼저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어서 큰 부상을 미리 방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인대늘어났을때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얼릉 치료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