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몸살 빨리 낫는법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6. 1. 10.

소한이 지나면서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지고 한파가 지속되면서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몸의 이상신호가 느껴지고 몸살로 고생하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몸살 빨리 낫는법을 알아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몸살빨리낫는법>


1.충분한 수분섭취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몸살에 걸릴 위험이 높을 수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수분섭취를 많이 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체내의 독소배출이 원활해집니다. 요즘은 따뜻한 유자차가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유자에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성분이 풍부해 몸살이 빨리 낫는다고 합니다.



2. 충분한 수면

몸살에 걸려보니 몸도 으실으실 춥고 만사가 귀찮고 움직이기도 힘들 때가 많은데요. 이렇게 몸살에 걸렸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나, 따끈한 전기 장판 속에서 충분하게 자면서 땀을 빼고 일어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3.적절한 실내 온도와 습도 유지

실내 온도와 습도도 이런 적정 수치로 맞춰주는 것도 효과적인 몸살 빨리 낫는법 중에 하나입니다. 너무 과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적절한 온도를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적절한 실내 온도는 20도~22도, 실내 습도는 60%~70%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과일 많이 먹기

몸살에 걸렸을 때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배는 해열작용을 해 몸의 열을 내려주고 기관지에 좋습니다. 또 부은 목을 가라앉혀주고, 기침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에는 귤, 사과 등이 있습니다. 과일이 없다면 비타민 영양제라도 꼭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5.꿀 먹기

꿀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어 몸살에 걸렸을때 챙겨 드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체내에 있는 병균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몸을 편안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또 꿀에는 당분이 높게 들어 있기 때문에 에너지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몸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몸살 빨리 낫는법 여러가지 알아봤는데요. 여러 가지 방법 중에 몇 가지만 노력해 보신다면 몸살로 인해 고생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건강한 겨울을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