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해독주스 효능 7가지와 해독주스만드는법 안내~

by ٩(๑•̀o•́๑)وو 2016. 4. 21.

해독주스는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등에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을 곁들여서 갈아 만든 주스를 말하는데요. 다이어트에 좋은 해독주스 효능과 해독주스만드는법을 간단히 알아보아요~




해독주스효능 7가지

1. 다이어트

- 해독주스하면 단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인데요. 해독주스를 마시면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가 빠지고 노폐물들을 배출시켜주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식전에 해독주스를 마셔주면 포만감으로 인해 다이어트 뿐 아니라 비만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변비

- 특히나 해독주스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먹는 양도 줄고 수분 섭취가 줄어들어 변비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해독주스에 들어가는 야채와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섬유질로 인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면역력 향상

-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가 쉽게 공격할 수 있어 감기나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해독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몸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이 좋아져서 몸에 쌓인 피로를 푸는데 좋을 뿐 아니라 성인병 예방에도 해독주스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4.시력강화

- 해독주스의 주원료인 당근의 카로틴성분이 야간 시력을 좋게 하고, ‘베타카로틴으로는 황반 변성과 노인 백내장의 발병을 막아주고 시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당근으로 주스를 만들면 당근을 삶았기 때문에 성분들의 생체 이용률이 높아져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피부미용

- 해독주스는 체내 노폐물뿐 아니라 독소들을 배출시켜 주고, 피부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피부톤을 맑게 해주어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6.항암효과

- 해독주스효능 중에는 항암효과를 들 수 있는데요. 발암물질로부터 발생될 수 있는 DNA와 세포손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암 활성효소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노폐물 배출

- 해독주스를 마시면 혈액을 맑게 해주고,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데요. 노폐물과 독소가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방해하는데요. 해독주스를 꾸준히 마셔주면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의 생기를 찾아주고 영양을 보충해줍니다.


 

해독주스만드는법

준비물 :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사과, 바나나, 토마토


1. 준비한 야채들이 모두 잠길 정도로 냄비에 물을 먼저 붓고 끊여줍니다.

2. 물을 끊이다가 야채들을 넣어줍니다.

양배추-당근-브로콜리-토마토 순으로 넣어서 삶는 것이 가장 보편적이지만 한꺼번에 넣고 삶는 분들도 있습니다.

3. 사과와 바나나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끊여 준 다음 삶은 내용물을 찬물에 한번 헹구어 냅니다.

- 이 때 야채 삶은 물은 버리지 마시고 믹서에 갈 때 넣어서 함께 갈아줍니다.

4. 바로 믹서에 갈지 말고 잠깐 동안 열을 식혀줍니다.

5. 믹서에 삶은 야채와 과일을 넣고 끊였던 육수를 함께 넣고 갈아줍니다.

6. 기호에 따라 야쿠르트나 꿀을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해독주스 효능 및 해독주스만드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쳐요~~ 건강을 챙기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