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윗배가 나오는 증상 4가지와 원인과 윗배 빼는법 소개

by ٩(๑•̀o•́๑)وو 2016. 5. 9.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서서히 옷이 얇아지고 있는데요. 우리들의 최대의 적!! 바로 뱃살인데요. 뱃살도 아랫배가 있고 윗배가 있는데요. 오늘은 윗배 빼는법에 대해 모아 보았습니다.




윗배가 나오는 증상 4가지 원인

1. 고칼로리 과다섭취

기름지고 튀긴 음식을 많이 섭취하다보면 내장지방이 빠르게 생성되어 비만이 되기 쉬운데요. 열량 높은 음식을 먹는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체지방이 높아지고 내장지방이 늘어나 윗배가 나오게 됩니다.


 

2. 폭식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데요. 그러다보니 쌓인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푸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 때마다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들을 섭취하다 보면 위가 늘어나고 윗배가 나오는 증상이 종종 생겨나게 되고, 이런 폭식들을 자주하게 되면 윗배가 점점 나오게 됩니다. 한 번의 폭식 보다는 자주 조금씩 먹는 것이 훨씬 우리 몸에 좋습니다.





3. 운동부족

귀차니즘에 운동과는 멀리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저도 그 중에 한명인데요. 먹은 만큼 운동도 철저히 해주어야 예쁜 몸매를 유지할 뿐 아니라, 건강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무리한 운동이나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기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위장기능의 고장 및 저하

바쁘게 하루하루를 살다보면 제시간에 식사를 챙기기도 힘든 때가 많은데요. 그러다보니 짧은 시간에 한끼 해결을 하려다보니 고칼로리음식을 먹거나 폭식을 하는 경우가 반복되다보니 위장기능이 약해지는 악순환이 생기면서 위염이 찾아올 확률이 높아지고, 음식 섭취를 하면 윗배가 나옵니다.



윗배가 나오는 증상을 알았다면 이제 빼는법도 알아야겠죠?

윗배 빼는법 모음

1. 복식호흡하기

복식호흡을 통해서 체내 산소 양을 높여주면 몸을 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신진대사 및 지방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간단한 운동으로 빼기 

- 의자를 이용한 운동 : 고정된 의자에 중간 또는 뒤쪽에 가깝게 앉아 의자의 양 옆을 잡은 다음 복부에 힘을 주고 양쪽 무릎을 붙인 채 가슴 쪽으로 들어 올려 주는 복부 자극 운동법으로 발을 내릴때는 지상 10cm 이상 까지만 내려주면서 복부 자극을 지속적으로 주는 운동법입니다.

- 수건을 이용한 운동 : 양손에 수건을 잡고 머리 뒤로 두른 다음 상체를 펴고 두 발을 모아 선 다음, 한 쪽 무릎을 가슴으로 올리면서 상체도 함께 구부려 팔꿈치가 무릎 정도까지 올수 있도록 반복해주는 운동법입니다.


3. 올바른 식습관

하루 세끼를 꼬박꼬박 챙겨먹기가 상황에 따라 힘든 경우가 있을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끼의 식사를 하더라도 음식을 천천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기까지는 약 20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니 천천히 꼭꼭 씹어 폭식을 예방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높여주는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4. 복부 마사지하기

몸을 꽉 쪼이는 옷을 입게 되면 지방과 혈액이 쌓여 살이 찔 수 있다고 합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도록 복부를 온찜질을 통해 뭉친 기운을 풀어준다면 윗배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윗배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 석류 :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과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혈관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노화방지와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 샐러리 : 샐러리에는 칼륨과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밸런스를 지켜주는데 아주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샐러리는 생으로 먹으면 윗배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 양파 : 양파 속에 들어있는 케르세틴 성분이 체내의 지방성분을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고기를 먹을 때 양파와 함께 먹으면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지방분해 효과가 더 크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