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겨드랑이 통증 및 겨드랑이 멍울 그 원인과 치료방법

by ٩(๑•̀o•́๑)وو 2016. 5. 18.


겨드랑이 통증 및 겨드랑이 멍울 그 원인은?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옷이 짧아지기 시작하고 살들이 신경 쓰이기 시작했는데요. 특히나 반팔을 입을 경우 겨드랑이에 보기 싫은 살을 보면 살이 쪘다고 다이어트를 다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살이 찐 것이 아니라 통증까지 동반된다면 의심해 보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섬유선종

어느 날 갑자기 겨드랑이나 가슴주변에 만져지는 멍울 때문에 놀라신 적 많으신가요?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섬유선종은 다양한 연령대에 나타나지기도 하지만 20대에 주로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임신 중이거나 수유기간, 폐경기 여성분들의 경우 호르몬의 영향으로 크기가 커져 통증이 심하거나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만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은 적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치료방법

겨드랑이 멍울이나 겨드랑이 통증이 섬유선종으로 진단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조직검사와 섬유선종 제거까지 동시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섬유선종이 의심된다면 병원을 찾아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2. 부유방

여성 호르몬의 과다 분비와 유선조직의 발달로 인해 생기게 되는 부유방은 청소년기에 신체 발육으로 인해 생기거나 갑자기 살이 많이 찐 경우에 생기고 특히 임신으로 인해 유방이 커지면서 부유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유방은 심각한 질병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생리 전 호르몬 변화로 인해 부유방 부분에 통증이 있거나, 옷을 입을 때 신경이 쓰이기 때문에 제거를 위한 수술을 통해 치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치료방법

겨드랑이 통증과 겨드랑이 멍울이 부유방으로 인해 나타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겨드랑이 부유방이 생기게 된 원인과 지방 및 유선의 양을 비롯해 피부 늘어짐 정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3. 유방암

유방암에 걸렸다면 암세포가 림프절을 따라 전이가 쉽기 때문에 겨드랑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진다면 유방암을 의심해보아야 하는데요. 유방암은 여성암 중에 두 번째로 많이 발병하는 질환인 만큼 자기진단을 통해 겨드랑이 멍울과 통증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가서 초음파검사를 비롯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치료방법

유방암은 특별한 초기증상이 없기 때문에 겨드랑이에 통증이 있거나 멍울이 잡힌다면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통해 항암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완치의 지름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