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리통 심한이유 4가지 : 생리통 완화법 모음

by ٩(๑•̀o•́๑)وو 2016. 6. 8.

여자라면 한 달에 한번 피해갈 수 없는 것이 바로 생리인데요. 유독 저는 생리도 시작 전에 증후군이 길어 생리가 정말 싫은데요. 꼬박꼬박 하는 것도 싫은데 생리통까지 있으면 죽을 맛이겠죠? 이제 곧 여름이라 생리통 완화법으로 대처해서 무더운 여름 조금은 덜 짜증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생리통 심한 이유

생리통은 가임기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생리할 때 나타나는 통증을 흔히 말합니다. 흔하다고 생각해서 당연하게 넘기는 경우가 많지만 생리통이 심한 이유는 자궁에 이상이 있다는 전조 증상이므로 반드시 산부인과 방문을 통해 검진 받으셔야 합니다. 생리통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지만 주된 증상으로는 가슴통증, 몸살, 소화불량을 비롯해 감정변화로 인해 짜증이 많아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1.어혈

임신이 되지 않으므로 인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고 죽은 피를 의미하는 어혈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할 경우 자궁에 어혈이 생기면서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혈을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등의 부인과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안 받고 산다는 것이 이상할 정도로 스트레스를 품고 사는데 스트레스가 제일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질환의 원인이 스트레스이듯 스트레스를 안 받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빠르게 해소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3. 잘못된 생활습관

잘못된 습관은 안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평소 다리를 꼬고 앉는 다거나 꽉 끼인 바지를 입거나 요즘처럼 날씨가 덥다고 선풍기와 에어컨을 세게 틀어 특히나 찬바람이 복부쪽을 향해 장시간동안 가동시키면 자궁수축이 생기고 혈이 굳어지면서 생리통 심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4. 자궁근종

대부분의 여성들이 생리를 하면서 약간의 생리통이 있기 마련이지만 허리와 복부에 주된 통증을 느끼면서 생리양이 많아지고 다른 부위에 통증이 유발된다면 자궁근종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자궁근종은 골반에 통증이 생기는데 진통제를 먹어도 효과가 별로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럴 때는 빨리 병원을 가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통 완화법

1. 육류나 유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육류와 버터, 치즈 등과 같은 유제품에는 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다량의 에스트로겐을 분비시켜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등의 여성질환이 생길 수 있으므로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올바른 자세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 요가 등의 운동을 통해 척추를 바로 세우는 노력을 통해 생리통 통증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또 요가나 스트레칭을 통해 골반과 하복부를 이완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생리통 완화법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자궁이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좌욕을 하여 아랫배와 외음부를 따뜻하게 해주어서 자궁과 난소의 혈액순환이 좋아져 생리통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또 아랫배를 따뜻하게 찜질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생리통 완화에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깅스나 스키니처럼 꽉 끼고 짧은 하의는 복부와 하체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생리통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고, 찬 음식은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나 초코렛은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생리통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생리통 심한이유를 아셨다면 완화법도 꼭 알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