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임신 5개월 증상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6. 6. 14.

임신으로 인해 좋은 생각, 좋은 음식만 먹고 즐거운 태교를 하고 계실텐데요. 임신 5개월이면 어느 정도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또 다른 경험을 조금씩 하게 됩니다. 과연 임신 5개월 증상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임신 5개월 증상들

배가 점점 나오기 시작하는 이 시기에는 많은 것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임신 5개월 정도가 되면 태아의 성별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첫 태동을 느끼기 시작하는 시기로 미세한 태동을 엄마가 조금씩 느껴가기 시작합니다.

- 태아가 점점 자람으로 인해 자궁이 커져 위와 장이 눌려 속이 답답하고 거북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임신선이 생기고, 배가 점점 나오면서 살이 트기 때문에 튼살 예방크림을 꾸준히 발라 주어야합니다.

- 배뭉침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너무 자주 뭉치거나 편한 자세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풀리지 않는다면 조산의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병원을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소변이 자주 마렵고, 질 분비물이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 어지럼증을 비롯해 피로감, 손발 저림 등 철분 부족으로 인해 빈혈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철분제 복용을 하여야 합니다



- 급격한 체중증가로 인해 임신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체중조절도 중요한 시기입니다.

- 정맥류가 없던 분들도 임신으로 인해 하지정맥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다리마사지를 해주고, 앉을 때도 자세에 신경을 써야하는 시기입니다.

-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눈이 침침해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5개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산모의 식욕이 왕성해지는 시기이면서 태아의 성장이 왕성하기 이루어지고 있는 시기로 음식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뼈가 단단해지고 체중이 증가하므로 칼슘섭취가 이루어져야합니다.



: 콩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이 태아의 두뇌조직을 형성하는데 필요성분임은 물론 발달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단호박 : 단호박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임신중에 생길 수 있는 변비증상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효자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미역 : 미역은 출산 후 산후 조리할 때 많이 먹는 음식으로 많이 알고 계신데요. 미역의 헤파린 성분이 콜레스테롤를 배출시킴으로써 피를 맑게 해줄 뿐만 아니라 특히나 칼슘과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임신 중에도 챙겨 드시면 좋은 음식입니다.


시금치 : 임신으로 인해 부종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특히나 더 좋은 시금치는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더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나나와 시금치가 모두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는 뼈를 튼튼하게 해 줄 뿐 아니라, 산모의 피부탄력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 : 양배추에 풍부한 무기질, 단백질, 엽산은 기형아의 발생을 막아 줄 뿐 아니라, 철분 흡수를 도와주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임신 5개월 증상과 좋은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쳐요~ 건강한 아기를 출산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