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8가지 원인과 해소법

by ٩(๑•̀o•́๑)وو 2016. 7. 21.

요즘들어 왜 이렇게 아랫배가 아픈지 처음엔 과식이 원인인 줄 알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오른쪽 아랫배로 통증이 있는 것이 과식이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불편감은 무엇 때문일까요?




-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8가지 원인

근육통 및 근육의 문제

갈비뼈 주변에는 많은 근육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보다 많은 근육의 사용 등으로 인해 근육이 단축되고 뭉치게 되어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늑막의 문제 : 폐렴, 늑막염

폐렴으로 인해 세균이 흉막까지 침입하면 염증이 생기고, 기침과 가래, 발열 증상 등의 호흡기 증상이 동반되면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흔히 흉막염으로도 불리는 늑막염은 늑막에 염증이 생겨 흉통이 일어나는 질환으로, 숨을 쉬거나 기침 할 때 심한 통증이 있고, 오른쪽 갈비뼈 아래를 바늘로 찌르는듯한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간담의 문제 : 간염, 지방간, 담낭염, 담석증 등

지방간이 있는 분들은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피로감과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대부분 비만인 분들이 지방간이 있을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또 담석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면 담낭염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나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흔히 생길 수 있는 질환입니다.


 

늑간 신경통

늑골 하연을 따라 있는 늑간 신경이 압박되어 통증이 생기는 신경통으로, 갑자기 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특히나 늑골 하연을 위쪽으로 향하여 손가락으로 압박하면 통증을 호소합니다. 그리고 비교적 통증이 짧은 시간에 사라지기도 합니다.


 

간의 피로

별다른 문제가 있어서 통증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간의 피로로 인해 통증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간이 피곤하면 만성피로가 생길 수 있고, 갈비뼈 아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늑골의 골절

평소보다 무리하게 운동을 했거나 사고나 부상으로 인해 늑골의 골절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골절 이외에도 심한 감기를 앓았다면 작은 충격에도 골절이 생겨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횡경막 이상

횡경막에 이상이 생기면 담낭과 간장에 부담이 생기고, 특히 기능저하로 인해 오른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횡경막의 이상으로 생길 수 있는 질환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골절을 비롯해, 늑간 신경통, 호흡기질환 등이 있습니다. 어디가 정확하게 아픈지 판단하셔서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로결석

수분섭취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면 요석결정이 소변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져 요로결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발병확률이 높고 젊은 연령층에서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해소법

1. 물을 자주 마셔주어서 수분섭취량을 늘려주고, 염분섭취를 최소화하고, 수산화나트륨이 들어있는 음식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2.단순한 근육통의 경우에는 무리하지 않고 휴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3.지속적으로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