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잠 잘오는 방법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6. 8. 8.

요즘 날씨가 너무 무더워 쉽게 잠 못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면에 도움이 될만한 팁 들을 모아봤답니다.




잠 잘오는 방법

- 따뜻한 우유 한잔

쉽게 잠들지 못하는 분이라면 잠들기 전 따뜻한 우유를 한잔 마셔보세요. 우유에는 신경안정 물질인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해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대로, 잠들기전 염분이 많은 짠음식을 섭취하면 갈증을 유발하니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 샤워를 하세요

날씨가 더우니 수시로 샤워를 하게되는데요. 잠들기 한시간 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해보세요.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몸의 긴장이 풀어져 숙면을 돕는다고 합니다. 만약 샤워할 여건이 안된다면 간단히 족욕을 해줘도 같은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 또한 잠 잘오는 방법으로 추천할만한데요. 너무 격한 운동보다는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줄넘기 등을 규칙적으로 해줘도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몸이 피곤해지면 자신도 모르게 쉽게 잠드는 경우가 많답니다.



- 빛 차단

숙면을 취하기 위해선 밝은 빛보다는 빛을 차단하여 어둡게 만드는게 중요한데요. 커튼을 치는것 뿐만아니라, 우리가 쉽게 접하는 tv나 스마트폰 또한 잠들기전엔 사용하지 마세요. 특히, tv화면이나 스마트폰 사용은 뇌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숙면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 음식 활용

잠들기전 견과류나 체리 바나나 등의 과일을 간단히 섭취하면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침대 머리맡에 양파를 두면 양파 특유의 향이 수면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양파는 코막힘이 잦은 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 독서하기

이건 제가 가끔씩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잠이 안올 때 계속해서 누워있는 것보다는 독서를 하는게 오히려 잠 잘오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만화책이나 소설같은 주제는 피하고, 조금은 딱딱한 내용의 책을 읽는게 수면에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 근심과 걱정없이 잠자리에 들기

당연한 얘기지만 잠자리에서 근심과 걱정을 하게되면 그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다보면 쉽게 잠들지 못하는데요. 어차피 당장 해결될 문제가 아닌 근심과 걱정은 잠시 잊고서 잠자리에 드는게 좋습니다. 마음이 편안해야 쉽게 잠이 들겠죠? ^^;;



간단하게 나마 잠 잘오는 방법들을 모아봤는데요. 조금만 신경쓴다면 크게 어려운 방법은 아닌것 같습니다. 잠은 우리 삶에 정말 중요한 요소이니 질 좋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 잘 챙기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