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두통이 심할때 7가지 두통없애는법

by ٩(๑•̀o•́๑)وو 2016. 8. 20.

신경이 예민해지고 잦은 스트레스는 두통을 비롯한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때가 있는데요. 평소 두통이 심할때 두통을없애는법을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두통 원인

두뇌가 인체에게 명령을 내리는 과정에서 수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면서 두뇌에 열이 발생되고 그 열로 인해 두뇌의 밸런스가 깨지면서 두통이 생겨나게 됩니다. 두통의 주된 증상으로는 머리가 깨질 것처럼 통증이 있으며, 뾰족한 것으로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하늘이 빙글빙글 도는 듯한 어지러움 증상이 공통적으로 나타나며 개인에 따라 구토, 구역질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 없애는법

 

1. 피로로 인한 두통은 평상시 과도한 업무와 무리한 활동 등을 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양의 활동은 자제를 하고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면서 증상완화가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충분한 운동을 통해 뇌신경을 튼튼히 해주는 것

혈액순환과 근육 뭉침으로 인해 두통이 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스트레칭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스트레칭은 두통을 해결해줄 뿐만 아니라 나쁜 자세를 교정해줌은 물론이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밀가루, 튀긴 음식, 단 음식을 줄이고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피로를 풀어주는 온찜질하기

뜨거운 수건을 목덜미쪽에 대고 20~30분 정도 찜질을 해주면 몸과 어깨의 긴장이 풀어져 두통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주 두통이 심할때는 시간이 날때마다 한번씩 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5. 스트레스 관리

평소 생활을 하다보면 스트레스를 안 받고 살 수는 없는데요.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본인만의 해소법 등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나 동호회 생활, 운동, 친한 친구들과의 수다를 통해 스트레스를 푸시길 바랍니다.


 

6. 바른자세 유지하기

스마트 폰과 컴퓨터의 사용량이 늘면서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유지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반복될 경우 경추에 무리가 가고, 일자목이나 거북목 증상들이 두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앉으려고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7. 평소 두통이 잦으시다면 두통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것도 두통없애는법으로 좋은데요.

 

두통에 좋은 음식


 

박하

박하를 이용해 차로 마시면 위장관련 문제로 오는 두통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보통 위나 장에 문제가 생기면 두통이 동반되기 마련인데요. 소화가 더디거나 체했다거나 장염이 있다거나 하는 증상과 동반하는 두통은 박하차를 이용해 증상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무가 가지는 차가운 성질이 두통이 심할때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무즙을 거즈에 적셔 이마에 대주거나 콧구멍에 몇 방울 떨어뜨리면 효과는 더욱 좋습니다. 또한 무즙을 꿀이나 조청을 조금 섞어 마시면 두통을 비롯해서 천식, 기침을 동반하는 감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매실

매실은 약효가 뛰어난 음식으로 항균작용, 정장작용, 설사, 식욕부진, 식중독 등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두통없애는법으로 매실 살을 관자놀이에 붙여 찜질하면 두통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