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갑자기 어지러울때 5가지 원인과 개선법

by ٩(๑•̀o•́๑)وو 2016. 9. 1.

장시간 앉아있다 일어나면 순간 갑자기 어지러운 경험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 보셨을텐데요. 하지만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원인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대처하는 것이 좋답니다.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갑자기 어지러울때 5가지 원인과 개선법

1.귀의 이상

귀에 물이 들어가면 귀에 이상이 생겨 평행기간에 문제가 생기면서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수영장을 많이 가게 되는 여름이면 물에서 놀다 나올 때 아이들이 귀에 물이 들어가 어지럼증이 생겨 놀란 가슴을 쓰러내린 적이 있답니다. 


 

- 개선법 : 귀 염증으로 인한 어지럼증은 초기치료가 중요합니다. 정확한 검진을 통해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을 처방받아 평행감각을 되살리는 것이 좋습니다.





2. 빈혈

빈혈은 주로 여자에게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몸속의 적혈구가 산소를 제대로 운반하지 못해 산소가 부족하면 어지러움을 유발하게 됩니다.

 

- 개선법 : 간단한 운동과 물을 많이 마시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주고, 철분제를 꾸준히 복용해주면 좋습니다.


 

3. 자세불안증

생활을 하다보면 단순히 중심을 잘 잡지 못하거나 똑바로 걷지 못해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주로 신체 노화로 인해 귀의 양측 평행감각 기능저하로 인해 시력도 나빠지고 감각기능이 저하되면서 어지러울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낙상위험이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여야 합니다.

 

개선법 : 평형잡는 동작이 많은 요가와 같은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좋습니다.


 

4. 스트레스

갑자기 어지러울때 순간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현대인들의 최대 적이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너무 오랜 시간 일을 하거나 걱정거리에 너무 예민해져고 신경을 써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가 아프고 갑자기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 개선법 :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본인만의 방법으로 그때 그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덜 생기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5. 탈수증상

오랫동안 뇌 속에 수분이 제대로 공급이 되지 않으면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탈수로 인해 어지럼증이 나타날 때는 물을 수시로 마셔주는 것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어지럼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

1.계란

계란 노른자에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흰자위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분들의 단백질 보충에 좋습니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계란 다양한 조리법으로 섭취하시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2.부추

빈혈이 있다면 철분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손쉽게 철분제를 꾸준히 복용해주면 좋지만 맛있는 부추를 통해서도 철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칼륨, 칼슘과 더불어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부추를 섭취해주면 빈혈을 예방할 수 있고 완화시켜 줍니다.

 

3.건포도

칼륨, 비타민, 마그네슘, 포도당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건포도를 섭취하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빈혈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수시로 갑자기 어지러울때는 틈틈이 건포도를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