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이 간질간질 기침 7가지 해소법

by ٩(๑•̀o•́๑)وو 2017. 3. 27.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이 계속될 때는 긴장을 늦출 수가 없네요. 아이가 감기증상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목이 아프다며 목이 간질간질하고 기침이 나서 불편하다고 해 병원을 가려고 해도 그렇게 안가겠다고 버티고 있어 이것저것 실행에 옮기는 중입니다. 목이 간질간질 기침날때 대처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모아보았습니다.




1. 휴식

감기증상이 보인다는 것은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심신이 약해져 있다는 증거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고 기침해소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으면서 평소보다 1시간 정도 수면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낮잠을 너무 오래 자게 되면 밤 시간대 수면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30분이내로 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충분한 수분섭취

목이 간질간질 기침 날 때 가장 신경을 써야 할 것은 바로 충분한 수분섭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하루에 2L정도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힘든 사람이 많이 있는데요. 저 역시 커피는 몇 잔을 마시지만 물을 마시는 것은 어려운 과제처럼 느껴지는 사람 중에 하나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양이 아니라 기침 등이 자주 난다면 목을 항상 촉촉하게 한다고 생각하고 조금씩 자주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따뜻한 차마시기

수분섭취가 곤욕스러우시다면 비타민이나 무기질이 풍부한 차를 따뜻하게 마시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한 모과차, 도라지차, 유자차 등과 같이 피로회복에 좋고 배즙, 오미자차, 귤차 등과 같이 호흡기와 기관지에 좋아 목이 간질간질 기침날 때 좋은 차를 마셔주면 수분섭취와 더불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개인위생을 통해 청결히 하기

역시 굉장히 쉬우면서도 중요한 부분으로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감기의 원인이 바이러스 때문이기에 호흡기나 외부 접촉으로 인해 바이러스가 신체로 유입되는 것을 막는 것이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출 후에는 손발을 깨끗이 씻는 것은 감기를 예방하는데 이보다 더 좋을 생활습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


 

5. 목을 춥지 않게 하기

요즘처럼 일교차가 커서 우리 몸이 갑자기 추워지거나 너무 기온차가 심할 때에 문제가 자주 생기게 됩니다. 한겨울 보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 등에 감기가 많이 걸리는 것도 그것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목을 따뜻하게 하여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것 역시 정말로 좋은 방법이 된다고 합니다.


 

6.입안 헹구기

감기의 원인이 바이러스 때문이기에 호흡기를 통해 체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입안을 자주 헹궈내는 것이 세균 번식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가글, 소금물이나 생리식염수을 이용해 헹구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면역력 높이기

우리 몸을 아주 튼튼히 만들어 놓는 것 바로 면역력을 높이는만큼 근본적인 원인을 차단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목이 간질간질 기침 증상이 보이면 비티민B,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 기능을 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규칙적으로 충분히 섭취해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