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래끼 빨리낫는법 best 6가지

by ٩(๑•̀o•́๑)وو 2017. 3. 29.

속눈썹의 피지선에 염증이 생겨 만들어진 고름이 고인 것으로 맥립종이라고도 하며 흔히 다래끼라고 합니다. 다래끼가 생겼을 때 다래끼 빨리낫는법을 알고 있으면 보기 흉한 모습도 하루 빨리 정리할 수 있으니 숙지하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래끼 생기는 원인

눈꺼풀의 눈물샘과 보조샘의 감염으로 인해 다래끼가 생기는데 주로 포도상구균에 의해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래끼 증상

-눈꺼풀에 염증이 생기고 붉게 변하고 붓고 아픈 증상이 생깁니다.

-눈주변의 가려움증이 심해집니다.

-염증이 피부로 파급되어 흉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고름이 빠져나가지 못해서 더 붓고 더 심하게 아프고 열이 나기도 합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best 6가지

1. 병원 가기

다래끼 빨리낫는법은 병원에 가는 것이 제일 좋은 치료 방법입니다. 염증도 빨리 낫고 나은 후에 몽우리가 남는 등의 후유증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2.온찜질하기

집에서 쉬고 있을 때 온찜질을 해주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찜질을 할 때는 40~45의 따뜻한 물을 적신 수건이나 주머니로 15~30분씩 하루에 4~6회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다래끼에 좋은 음식섭취하기

제철과일이나 상추, 고추, , 피망 등의 녹황색 채소, 녹차, 감자 등이 다래끼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피해야할 음식으로는 기름진 음식, 술과 담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눈 만지지 않기

다래끼는 더러운 손에 감염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다래끼가 나면 가려움증 때문에 자기도 모르게 눈을 비비게 되는데요. 다래끼가 낫을때는 이러한 행동들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5.충분한 휴식

피로가 누적되었다거나 스트레스, 질병 등으로 인해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다래끼가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충분한 휴식은 모든 병의 발병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항생제 이용

다래끼 빨리낫는법으로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항생제 안약을 넣어주는 것이 증상완화에 좋습니다. 항생제 성분이 가장 빠르게 눈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먹는 것보다 안약을 직접 눈에 넣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