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티눈 생기는 이유 및 5가지 티눈 제거 방법

by ٩(๑•̀o•́๑)وو 2017. 4. 6.

외부의 자극에 의해서 손과 발에 각질이 증식되어 원뿔모양으로 피부에 박혀 있는 것을 티눈이라고 하는데요. 티눈에 대해 종합적으로 모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티눈 생기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티눈이나 굳은살 모두 피부에 가해지는 마찰이나 압력 같은 기계적인 자극으로 인해 생겨나게 되는데 특히나 자신의 발과 맞지 않는 신발을 신고 오래 걷거나 운동을 하면서 발에 마찰이나 압력이 많아지면 티눈 생기는 이유가 됩니다.


 

티눈 증상

-티눈은 압력을 가하면 통증이 있습니다.

-염증이 생기거나 티눈 부위에 고름이 차면 통증이 있습니다.

-통증으로 인해 보행이 힘들어 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초기에 조치를 하지 못하면 물집, 출혈, 궤양, 염증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티눈 제거 방법

1.티눈 전용 밴드

저희 아이가 티눈이 생겨 병원을 가려고 해도 병원을 한번 가려면 가기 전에 피로감이 배가 되어서 약국을 이용하는데 밴드처럼 생긴 티눈 전용 밴드가 있는 그것을 붙여만 주어도 티눈 제거 방법으로 활용할수 있습니다티눈밴드의 주성분이 살리실산이라는 각질연화제이기 때문에 밴드를 티눈부위에 붙이면 각질층이 부드러워지고 얇아져서 티눈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2.티눈 전용 연고

티눈 제거 방법으로 흔하게 사용되는 밴드 이외에도 전용연고가 있는데요. 밴드는 떨어지면 효과가 없기 때문에 밴드와 연고를 번걸아 가면서 활용하는 편입니다.

효과는 밴드와 같아서 집에서는 연고를 발라주고, 평일에는 수시로 연고를 발라주기가 힘들어서 밴드를 붙여 줍니다. 반복적으로 발라주면 티눈이 부드러워 지면 손톱깍기로 조심스럽게 깍아주고 소독을 해주면 티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3.레이저치료

피부과에 가면 레이저치료를 통해 티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티눈의 핵을 정교하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제거해보다가 그래도 제거가 쉽지 않을때는 피부과에 가서 제거하여 통증을 없앨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4.애기똥풀

애기똥풀의 잎, 뿌리를 갈아 즙을 내서 티눈 부위에 문질러 주면 자연주의 재료로 티눈 제거 방법으로 좋습니다.

발에 맞는 편안한 신발을 신거나 패드 등을 통해 압력이 가해지는 것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

 


5.말린대추

말린 대추가 티눈 제거 방법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는데요. 평소 대추를 집에 구입해두지 않는데 차례지내거나 성묘갈 때 항상 챙겨 와서 말려 두었다가 이럴 때 활용하는 중입니다.

마른대추를 반으로 가른 다음 씨를 빼고 대추의 속살을 티눈에 밀착시켜주고 밴드로 고정시켜 주면 간단하게 티눈 제거 방법으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티눈 생기는 이유를 알고 예쁜 피부에 상처가 남지 않도록 생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티눈이 생겼을때는 조바심내지 않고 반복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