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개인회생 햇살론17 중요 포인트

by ٩(๑•̀o•́๑)وو 2021. 6. 24.

개인회생 중에는 대출 승인을 얻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 상품으로 개인회생 중 대출 가능한 햇살론17을 소개하겠습니다. 햇살론17은 서민금융진흥원이 신용이 낮은 사용자에게 보증을 제공하고 1금융권에서대출을 허용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목차

    개인회생 햇살론17 중요 포인트

    자격조건

    연소득이 4500만원이하이면서 개인 신용등급이 하위 20%인자이거나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소득 및 직업 등 최소한의 조건만 충족되면 대출 자격이 주어집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햇살론17은 최대700만원, 햇살론17(특례보증)은 최대 1400만원까지 이며, 대출금리는 17.9%이며 성실상환시 심사를 거쳐 금리인하가 가능해집니다.

    상환기간

    상환기간은 최소 3년에서 최대 5년까지 가능하며 거기기간을 둘 수 없으면 매일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는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대출시 상환기간을 3년 선택시에는 1년마다 2.5%금리인하, 5년 선택시 1년마다 1% 금리인하가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햇살론17 추가대출

    햇살론17 정부대출의 경우 상환을 완료한 후에 여러 번 이용가능하며, 상환 중에 있더라도 추가자금이 필요할 경우에는 추가대출이 가능하다고합니다. 대출자의 상황이 좋아졌다고 평가될 경우 우대금리1%적용을 받아 16.9%에 이용 가능합니다.

     

    저소득자 정부대출인만큼 성실상환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있는 만큼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씨다면 햇살론17로 대환대출을 해서 신용관리를 앞당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회생 햇살론17 취급은행

    햇살론17을 취급하는 은행은 전국16개 은행으로 농협은행,KB국민은행, 하나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부산은행, 한국씨티은행, SC제일은행과 최근에 추가된 카카오뱅크까지 총 16개입니다.

    필요서류

    근로자의 경우에는 재직증명서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급여명세서를 준비해야하고,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종합소득금액 증명원이 대출시 필요하므로 햇살론17대출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회생 햇살론17 신청방법

    1. 일반보증

    서류 지참하여 은행 방문하기 → 상담을 통해 대상 확인하기 → 신청 및 접수하기

    →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서 심사 및 승인 대기 → 약정서 작성 및 체결, 대출실행

     

    2. 특례보증

    서류 지참하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하기 → 상담을 통해 대상 확인하기 → 신청 및 접수하기 → 서민금융진흥원 정밀심사 및 보증승인 대기 → 접수증 발급 또는 문자안내 확인하기 → 대출실행

     

    2금융권 대출을 이용 중인 경우에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이 150 ~ 250 % 범위 내에서 심사기준이 운영됩니다. 현재 대출이 연체중이거나 소득에 비해 부채 상환 부담이 너무 높으면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