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6가지

by ٩(๑•̀o•́๑)وو 2013. 2. 12.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6가지


임산부들은 뱃속에 태아가 성장하고 있기때문에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본인의 건강 뿐만이 아니라 태아의 건강까지도 고려하셔야 하는데요.
특히나,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 아니라 안좋은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면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미역
미역은 산모의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주는 식품인데요. 산모의 혈액을 정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으며 태아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미역은 태아의 골격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산모에게 좋은 비타민E와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를 살짝 데친 후 나물로 버무려 먹거나 국에 넣어서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콩에 풍부하게 함유된 단백질 성분은 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주며 붓기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태아의 두뇌를 활성화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도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인데요.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과 암예방에 도움이 되는 리코펜 성분도 함께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근
연근은 산모의 빈혈을 완화시켜주는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연근의 효능 중 지혈작용이 있기때문에 꾸준히 섭취하시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산모분들의 자궁출혈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유
입덧이 심한 임산부들이 1일 150cc 가량의 우유를 먹으면 입덧 증세를 완화시킬 수 있으며,
칼슘이나 단백질까지 섭취할 수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였습니다.

임산부에게 안좋은 음식으로는... 커피, 생강, 율무, 녹두, 팥, 알로에 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시길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