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햇살론 대출자격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21. 5. 24.

현재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정부지원 대출상품 중 하나인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은행에서 대출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금리도 저렴한 대출상품이라 직장인이나 자영업자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알아보시면 좋은 금융상품입니다.

 

 

목차

    햇살론 대출자격 총정리  

    햇살론 이미지햇살론 이미지햇살론 이미지
    햇살론 이미지

    햇살론이란?

    햇살론은 대부업 등에서 연 20~24%의 고금리를 부담해야 하는 저신용·저소득 서민에게 연 6~8%대의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서민을 위한 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햇살론 대출자격은 신용등급이 6등급 ~ 10등급 사이 또는,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이 대출 자격조건에 포함된다고 하더라도 심사결과에 따라서 대출진행 여부가 결정이 되기에 조금 더 세밀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부적인 햇살론 대출자격을 살펴보면 개인 신용등급이 6등 ~ 10등급인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 계층, 연소득이 3,500백만원 이하인, 무등록·무점포 자영업자 및 일용직·임시직 근로자들이 대상이 됩니다.

     

    자영업자는 행상 / 노점상, 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 방문판매원, 학원 강사, 우유배달원,  행사도우미, 대리운전기사 등도 자격이 포함이 되며, 농림어업인은 농·수협, 농림어업인 후계자, 산림조합 조합원,  근로자의 경우에는 3개월 이상 연속으로 근로중인 일용직이어야 합니다.

     

    또한, 임시직 파트타임직 근로자로 근로소득 미신고자도 신청이 가능해 너무 빠른 포기는 하지 마시고 문을 두드려봤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기존대출을 연체중이거나 무직자, 주부 등은 햇살론 대출자격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신청인의 등급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6등급 이상 1,500만원, 7등급 1,200만원, 8등급은 9백만원, 9등급은 6백만원 이하로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이는 증빙 가능해야 실제대출로 이어지기 때문에 심사과정에서 한도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대출상환은 3년 또는 5년까지 가능하며, 원금 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대출금리

    햇살론 대출금리는 연 10.5% 이내 입니다. 특히, 서민금융진흥원이 신청인을 대신해 보증을 서주는데, 보증료를 연 1%씩 내기 때문에 정확히 말하면 연 11.5% 이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또한, 각 은행마다 신용도 산정방식이 다를 수 있으며, 대출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보증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약간의 금액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이 된다면 상담 받은 여러 은행 중에서 신청인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금리와 금액을 판단하셔서 대출에 성공해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승인후기를 보면 농협은행이나 신협, 저축은행 등에서 승인률이 좋다는 얘기가 있고, 자신의 주거래 은행에서 성공한 사례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요즘은 수많은 대출상품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곳저곳 금융 홈페이지를 찾아다니며 일일이 알아보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당장 돈이 필요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출을 받아야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서민금융 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맞춤대출 서비스"를 이용해 필요한 한도와 자금목적만 입력하시면 그에 맞는 대출 상품이 한번에 정리가 되어 알려주기 때문에 한번쯤 알아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추천 대출상품>

    미소금융 대출자격 한도 및 금리

    차상위계층 대출 – 정부지원 서민대출 소개

    케이뱅크 신용대출 금리 및 한도, 자격조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