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저금리 신용대출 상품 추천

by ٩(๑•̀o•́๑)وو 2021. 6. 24.

소득이 낮거나 개인 신용 점수가 낮아 많은 사람들이 1금융권을 사용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의 보증을 통해 저금리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럼, 금리가 저렴한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저금리 신용대출 상품 추천

    햇살론

    대출가능대상은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근로자 중 다음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소득 3,500 만원 이하인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자, 연소득 3,500 만 ~ 4,500 만원, 개인 신용 등급 6 ~ 10 인 경우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500 만원까지 가능하면, 보증 기간은3 년에서 5 년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원금균등분할상환하시면 됩니다.

     

     

    대출 금리는 매월 금융감독원이 고시하는 상환금리 이내(연 1 %)로 대출 처리 농업협동조합, 수산업 협동조합, 상호 저축 은행,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산림조합 등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절차는 대출 신청자가 취급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면 대출 은행이 중소기업 진흥 기관 또는 지역 신용 보증 재단에 보증을 신청하게 됩니다.

     

     

    임직원의 경우 금융 기관에 위탁하여 보증을 검토하여 발행하게 되고, 영업자의 경우 현지 신용 보증 재단에서 심사를 보증하고 7 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합니다.그러고 나면 대출 은행에서 대출 심사 및 보증 심사를 실시하거나, 보증 심사 결과를 받은 후 모두 통과 한 후 대출 신청자에게 대출금을 지급합니다.

    I-빅론

    최소 3 개월 연속 건강 보험을 납부하고 있는 근로자로 연소득 2,400 만원 이상으로서 CSS 평가 시스템에 의해 대출한도가 발생하는 자를 대상으로 직장인 저금리 신용대출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5 %~ 최대19 %까지이며,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서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 기간은 금액에 따라 다릅니다.12 개월부터 최장 72 개월까지 지정할 수 있으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부대비용은 대출금 5천초과 ~ 1억원 이하인 경우 인지세 7만원의 부대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고객과 저축은행 각 50%씩 부담하게 됩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상환 금액의 1.6%가 발생합니다.

    사잇돌2

    저소득층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으로 대부업, 사채를 통한 대출승인을 막기 위한 저금리 신용대출상품으로 기존 은행에서 승인이 되지 않아 높은 금리의 대부를 이용할 수 없는 분, 기존 고금리의 채무를 보다 낮은 금리로 바꾸어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사람, 짧은 재직기간, 낮은 신용등급으로 해당 대출가능상품을 찾기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저금리 신용대출입니다.

     

    신용 점수가 낮은 사람들은 저축 은행을 사용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용 점수가 낮지 만 소득이 안정된 사람은 사잇돌 2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신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사잇돌2 대출을 받으려면 대출 상환 능력을 증명해야 하는데요. 안정적인 수입이 있으며 상환 능력을 증명하는 방법에는 근로소득, 사업 소득, 연금 소득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근로소득자는 재직기간이 5 개월 이상, 연소득 1,200 만원 이상, 사업소득의 경우, 연소득 600만원 이상 4 개월 이상 사업 유지, 연금소득으로 상환능력을 증명할 경우에는 연소득 800 만원으로 1 회 이상 연금 수령한 사람을 대상을 대출을 실시합니다.

     

    하지만 보다 정확한 조건은 대출 신청 시 대출실행은 당행의 여신 취급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하여 결정되며, 신용등급 및 소득에 따라 대출금액/금리 등이 차등 적용되거나 대출 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 최대 60개월까지 기간 설정이 가능하며 거치기간 없이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저축은행마다 다릅니다. 은행의 사잇돌 대출보다는 약간 높게 나오는 중이며, 보통 연 7.59%~16.99%입니다.

     

     

    연체시 약정이자+3%의 연체금리가 발생되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기 때문에 중간에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상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신청은 은행을 직접 방문하거나 은행에 가지 않는 비대면 방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금리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준비 서류로는 신분증 ,주민등록 사본, 건강 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직업, 4 개 보험가입여부, 재직기간, 연소득 등의 정보에 따라 제출서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재직 중인 회사에 대해 증명하는 재직증명서 및 월 급여내역서 등의 서류가 추가 될 수 있으며, 4대보험 가입내역서나 통장 등의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금리 신용대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모음 ◀

    저금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햇살론 대출자격 총정리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및 한도, 신청방법

    햇살론17 취급은행 및 자격조건, 특례보증

    새희망홀씨대출 조건 및 한도, 금리, 취급은행

    사잇돌2 대출 자격 및 금리 상환방식

    징검다리론 자격 및 한도 금리

    미소금융 대출자격 한도 및 금리

     

     

    댓글